현재 위치
  1. 트리트먼트 사용법

트리트먼트의 효과 & 사용법

CHAPTER #1

트리트먼트 효과를 높이는 사용법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위해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트리트먼트는 잘못 사용하면 자칫 효과가 반감이 되어 기대이하의 만족감을 주기도 합니다.


트리트먼트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조금 번거롭더라도 올바른 사용법으로 사용하셔야합니다.
지금부터 트리트먼트의 효과와 함께 만족감을 높일수 있는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 #2

트리트먼트

 

트리트먼트의 역활은 모발의 표면을 차분하게 정돈시켜주고 손상된 부분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린스와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모발 속까지 단백질 성분을 흡수시켜주기 때문에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주기 위해서는 린스보다는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모발이 손상되는 이유는 잦은 펌이나 염색등으로 인해 모발 속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빠져나가기 때문인데,
모발에 단백질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윤기를 잃게 되고 끝이 갈라지는 등 거칠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의 모발을 속부터 영양을 채워주는 것이 바로 트리트먼트입니다.

CHAPTER #2-2

모발속까지 영양공급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때 모발에 묻힌 후 그냥 헹구어 내는 것은 트리트먼트이 영양분이 모발 속까지 침투하지 못하고
그대로 흘려보내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모발 속까지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손상된 부분(큐티클) 사이사이까지
트리트먼트를 고르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CHAPTER #3

트리트먼트 효과 높이기

 

트리트먼트를 올바르게 사용하는방법중 첫번째로 중요한 것은 바로 샴푸 후 물기를 어느정도 제거해야합니다.


물기가 많고 젖은 모발에는 트리트먼트가 모발 속까지 침투하기 어렵고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때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최대한 닦아내도록 합니다.

CHAPTER #3-2

모발 끝 부분을 집중적으로

 

대부분 모발 끝 부분이 손상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때는 모발 끝 부분을 집중적으로,
손가락으로 가볍게 쓸어내리면서 머리를 묶는 것처럼 발라주면 좋습니다.


손에 남은 트리트먼트를 모발끝에 집중적으로 발라줍니다.
적당한 압력으로 모발을 주물주물해 모발 끝에 잘 흡수되로록 합니다.

CHAPTER #3-3

10분 방치

 

모발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한 후에는 적어도 5~10분 정도 방치하는 것이 트리트먼트 효과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샤워캡등으로 감싼 뒤 반신욕이나 전신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너무 장시간 도포해두는 것도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법을 숙지한 뒤 트리트먼트 종류에 따라 5~10분 정도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적신 스팀타올등으로 머리를 감싸두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CHAPTER #3-4

손상이 심한 모발

 

트리트먼트는 모발을 차분하게 정돈해주고 모발속까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역활을 하므로
손상이 심한 모발이라면 매일 사용해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특히 매일 헤어드라이기나 스타일링기를 사용한다 면 더욱 자주 사용해주어야
모발 손상을 예방하며 머릿결을 좋게 유지하는 방법이 됩니다.

CHAPTER #3-5

TIP

 

모발이 많이 건조하고 푸석푸석 거릴 때는 트리트먼트에물을 살짝 섞어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헤어에센스나 헤어오일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CHAPTER #4

샴푸 - 트리트먼트 - 린스

 

머리를 감을 때,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를 모두 사용한다면 린스를 사용하기 전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올바른 사용순서는 샴푸 - 트리트먼트 - 린스 순이며,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역활,
린스는 모발 표면을 코팅하는 역활을 하므로 린스는 제일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트리트먼트 도포 후 모발 마사지를 하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를 도포 한후 모발 마사지를 하게 되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는 역활을 합니다.
모발 마사지를 할 때는 두피에 닿지 않도록 모발을 문지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PRODUCTS SEARCH ]

검색
검색